2020학년도
한국IT직업전문학교
신입생 모집
10.12 ~ 10.18 원서 접수하기
  • 수능 / 내신 미반영
    (계열 면접 선발)
  • 면접&적성검사 100%선발
  • 선행학습 무료지원
  • 일본 취업 지원

게시판 뷰
시큐어코리아2012,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학부장 손연형 교수 시큐어코리아대상 수상

시큐어코리아2012,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학부장 손연형 교수 시큐어코리아대상 수상

 

2012년 11월 28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한국해킹보안협회와 국회대중문화미디어연구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시큐어코리아2012(secure korea2012) 행사 중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학부장 손연형 교수가 시큐어코리아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학부장 손연형 교수는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과 보안협회 및 기관과의 협력에 크게 기여한 부분을 높이 평가 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손 교수는 현업에 필요한 정보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한 특성화 교육 실시했고, 다양한 보안 전문 업체 및 기관과의 산학협력 을 통해 현장감 있는 교육을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학생들의 보안 업체 취업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인 바 보안인재 양성과 보안인재 수급이라는 두 가지 역할을 동시에 수행했다. 더불어 사이버포렌식 조사전문가 협회에서 전 교육이사로 활동했고, 현재 한국해킹보안협회에서 전문위원회 교육분과위원회 간사로 활동을 충실히 한 바 협회와 기관과의 발전에 공헌했다.

 

시큐어코리아 대상은 개인부분과 단체부분으로 나뉘는 데, 손연형 교수는 개인부분에서 수상, 단체부분은 보안업체인 SGA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 4회를 맞이하는 시큐어코리아 행사는 ‘대한민국을 방어하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클라우드 컴퓨팅의 확산과 스마트폰의 급속한 보급으로 해킹보안 영역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모든 국민이 자신의 정보를 보호하고 해킹 보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 날 행사에서는 육종관 연세대학교 교수가 방송통신전파망의 해킹과 보안에 대한 강연을 펼쳤고, 해킹보안협회 전영재 전문위원이 무선네트워크를 이용한 해킹을 시연했다. 이외에도 정보보안 국제표준, 개인정보보호 등에 대한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시큐어코리아대상2.jpg
시큐어코리아대상.jpg

시큐어코리아배너.jpg

퀵메뉴제목

입학상담문의 프로젝트경진대회 G-STAR 참가작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