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한국IT직업전문학교
신입생 모집
07.19 ~ 07.25 원서 접수하기
  • 수능 / 내신 미반영
    (계열 면접 선발)
  • 면접&적성검사 100%선발
  • 일본어 수업&선행학습
    무료지원.
  • 우선선발 합격자 장학금 지원.

장학안내
1. 교과목 학습목표
3d max를 이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제작한다.

애니메이션에 필요한 툴의 기능을 이해하고 적용한다. 실무위주의 사물 애니메이션 작업을 통해 애니메이션의 타이밍과 최적화된 데이터를 제작한다.
2. 교재 및 참고문헌
컴퓨터 애니메이션 (아진,RICK RARENT)
3. 주차별 강의(실습·실기·실헙)내용
주별 강의(실습·실기·실험)내용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제 1 주 3d 컴퓨터 애니메이션 제작및 이해
  • 3d 애니메이션 제작의 활용분야 및 제작 파이프 라인
  • 타 제작 파트와의 상호 커뮤니케이션
제 2 주 애니메이션 인터페이스의 이해
  • 모델링에있어 creat 부분의 접근성에 관한 이해
  • 모데링 수정 메뉴에 관한 이해와 기능에 관한 능력배양
제 3 주 예제] 박스 애니메이션을 통한 애니메이션 타이밍과
  • 애니메이션의 프레임의 기본 감각과 수치의 개념이해
  • 타이밍의 감각과 타이밍조절에 있어 도프시트와 커브값의
  • 활용및 실습
제 4 주 애니메이션의 자연스러운 연출과 타이밍위해 제어하는 능력
  • 배양을 위한 베지어 컨트롤의 활용 및 도프시트와 커브값의 상관관계
제 5 주 경로를 따라 연출되는 애니메이션의 활용
  • path deform 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및
  • path deform과 path deform[wsm]의 활용
제 6 주 더미의 이해와 활용
  • 예제를 통한 애니메이션 연출을 위한 기능연구
  • 컨스트레인트의 활용및 링크 컨스트레인트의 활용
제 7 주 중간고사 -
제 8 주 예제를 통한 애니메이션 컨스트레인트의 활용 2
  • 룩엣 컨스트레인트의 활용
  • 패스 컨스트레인트의 활용
제 9 주 애니메이션있어 모델링을 이루는 최소 단위의 애니메이션
  • 연출에 관한 연구.
  • 예제를 통한 linked xform의 활용
  • 활의 애니메이션 셋팅을 통한 애니메이션 연출
제 10 주 모델링의 형태 변형 애니메이션의 연구및 실습
  • 플러그인 중 morpher의 이해와 활용법
  • 예제] 비행기 변형 애니메이션
제 11 주 모델링의 형태 변형 애니메이션의 연구및 실습
  • 플러그인 중flex와 nois의 이해와 활용법
  • 예제] 물체의 유동적 애니메이션 연출 [물, 제리]
제 12 주 파티클의 이해와 활용
  • 슈퍼스프레이를 이용한 예제]연기효과 만들기
제 13 주 파티클의 활용
  • 파티클의 기본적인 기능 스프레이를 통한 애니메이션
  • 연출에 있어 바운드와 중력의 기능부여에 관한 연구및 실습
  • 그라비티와 디플렉터의 상관 관계
비행기 출격 애니메이션 만들기.
제 14 주 케릭터 애니메이션의 기본 이론과 활용성
  • 케릭터 모델링 데이터와 본의 상관관계연구
  • 최적화데이터를 위한 제어기능 연구
제 15 주 기말고사 -
4. 성적평가 방법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물 출결 기타 합계 비고
30% 30% 20% 20% - 100% -
5. 수업 진행 방법
-
6. 수업에 특별히 참고하여야 할 사항
-
7. 문제해결 방법(실험·실습 등의 학습과정의 경우에 작성)
-
8. 강의유형
이론중심(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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