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 edu_intro

2020학년도
한국IT직업전문학교
신입생 모집
11.16 ~ 11.22 원서 접수하기
  • 수능 / 내신 미반영
    (계열 면접 선발)
  • 면접&적성검사 100%선발
  • 선행학습 무료지원
  • 일본 취업 지원

장학안내
1. 교과목 학습목표
3d max를 이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제작한다.

애니메이션에 필요한 툴의 기능을 이해하고 적용한다. 실무위주의 사물 애니메이션 작업을 통해 애니메이션의 타이밍과 최적화된 데이터를 제작한다.
2. 교재 및 참고문헌
컴퓨터 애니메이션 (아진,RICK RARENT)
3. 주차별 강의(실습·실기·실헙)내용
주별 강의(실습·실기·실험)내용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제 1 주 3d 컴퓨터 애니메이션 제작및 이해
  • 3d 애니메이션 제작의 활용분야 및 제작 파이프 라인
  • 타 제작 파트와의 상호 커뮤니케이션
제 2 주 애니메이션 인터페이스의 이해
  • 모델링에있어 creat 부분의 접근성에 관한 이해
  • 모데링 수정 메뉴에 관한 이해와 기능에 관한 능력배양
제 3 주 예제] 박스 애니메이션을 통한 애니메이션 타이밍과
  • 애니메이션의 프레임의 기본 감각과 수치의 개념이해
  • 타이밍의 감각과 타이밍조절에 있어 도프시트와 커브값의
  • 활용및 실습
제 4 주 애니메이션의 자연스러운 연출과 타이밍위해 제어하는 능력
  • 배양을 위한 베지어 컨트롤의 활용 및 도프시트와 커브값의 상관관계
제 5 주 경로를 따라 연출되는 애니메이션의 활용
  • path deform 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및
  • path deform과 path deform[wsm]의 활용
제 6 주 더미의 이해와 활용
  • 예제를 통한 애니메이션 연출을 위한 기능연구
  • 컨스트레인트의 활용및 링크 컨스트레인트의 활용
제 7 주 중간고사 -
제 8 주 예제를 통한 애니메이션 컨스트레인트의 활용 2
  • 룩엣 컨스트레인트의 활용
  • 패스 컨스트레인트의 활용
제 9 주 애니메이션있어 모델링을 이루는 최소 단위의 애니메이션
  • 연출에 관한 연구.
  • 예제를 통한 linked xform의 활용
  • 활의 애니메이션 셋팅을 통한 애니메이션 연출
제 10 주 모델링의 형태 변형 애니메이션의 연구및 실습
  • 플러그인 중 morpher의 이해와 활용법
  • 예제] 비행기 변형 애니메이션
제 11 주 모델링의 형태 변형 애니메이션의 연구및 실습
  • 플러그인 중flex와 nois의 이해와 활용법
  • 예제] 물체의 유동적 애니메이션 연출 [물, 제리]
제 12 주 파티클의 이해와 활용
  • 슈퍼스프레이를 이용한 예제]연기효과 만들기
제 13 주 파티클의 활용
  • 파티클의 기본적인 기능 스프레이를 통한 애니메이션
  • 연출에 있어 바운드와 중력의 기능부여에 관한 연구및 실습
  • 그라비티와 디플렉터의 상관 관계
비행기 출격 애니메이션 만들기.
제 14 주 케릭터 애니메이션의 기본 이론과 활용성
  • 케릭터 모델링 데이터와 본의 상관관계연구
  • 최적화데이터를 위한 제어기능 연구
제 15 주 기말고사 -
4. 성적평가 방법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물 출결 기타 합계 비고
30% 30% 20% 20% - 100% -
5. 수업 진행 방법
-
6. 수업에 특별히 참고하여야 할 사항
-
7. 문제해결 방법(실험·실습 등의 학습과정의 경우에 작성)
-
8. 강의유형
이론중심(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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