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 edu_intro

2020학년도
한국IT직업전문학교
신입생 모집
11.16 ~ 11.22 원서 접수하기
  • 수능 / 내신 미반영
    (계열 면접 선발)
  • 면접&적성검사 100%선발
  • 선행학습 무료지원
  • 일본 취업 지원

장학안내
1. 교과목 학습목표
게임 그래픽의 세부 작업 영역 및 게임의 장르별 그래픽 특징을 이해하는 한편, 기초적인 실습을 통하여 게임 그래픽에 대한 기초 소양을 습득한다. 또한 게임 그래픽의 이론과 실제 개발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해당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한다.
2. 교재 및 참고문헌
3D 캐릭터 제작 프로젝트 : 원화에서 게임 엔진까지 거침없는-열혈강의 (프리렉(이한디지털리) ,김현,김민수 공저)
3. 주차별 강의(실습·실기·실헙)내용
주별 강의(실습·실기·실험)내용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제 1 주 강의 오리엔테이션 및 그래픽툴 작업환경의 이해
  • 수업개요 및 평가공지 포토샵 작업환경 이해
  • 이동툴과 다양한 영역선택툴의 이해
제 2 주 2D, 3D게임 그래픽에 대한 특징
  • 게임 플랫폼에 맞는 제작 기술과 현재 상용화되는 게임그래픽에 대한 소개 및 2D, 3D 제작에 필요한 작업 툴, 작업진행에 대한 필요한 작업지식
제 3 주 게임그래픽을 위한 참고자료조사의 중요성
  • 고전 마스터들을 통한 흐름 분석
  • 현대 디자인 추세 부석
제 4 주 컨셉아트를 위한 기본적인 도구
  • 아날로그 미디어 소개
  • 디지털 미디어 소개
제 5 주 포토샵 주요 기능 습득 I
  • 툴박스 설명 레이어의 개념
제 6 주 포토샵 주요 기능 습득 II
  • 이미지 보정 이미지 합성
제 7 주 중간고사 -
제 8 주 포토샵 주요 기능 습득 III
  • 색감조정
  • 다양한 필터 효과
제 9 주 포토샵 응용 I
  • 타임라인과 gif 애니메이션
제 10 주 포토샵 응용 II
  • 슬라이스툴 응용
  • 쉽게 만드는 HTML
과제-게임그래픽 오브젝트 만들기
제 11 주 드로잉과 페인팅의 이해
  • 해부학의 이해
  • 캐릭터 디자인
  • 배경 디자인
제 12 주 게임그래픽의 실전 활용 I
  • 자료수집 및 컨셉
  • 스케치
제 13 주 게임그래픽의 실전 활용 II
  • 채색하기
제 14 주 게임그래픽의 실전 활용 III
  • 평가 및 피드백
제 15 주 기말고사 -
4. 성적평가 방법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물 출결 기타 합계 비고
30% 30% 20% 20% - 100% -
5. 수업 진행 방법
-
6. 수업에 특별히 참고하여야 할 사항
-
7. 문제해결 방법(실험·실습 등의 학습과정의 경우에 작성)
-
8. 강의유형
이론중심(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퀵메뉴제목

입학상담문의 프로젝트경진대회 G-STAR 참가작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