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한국IT직업전문학교
신입생 모집
05.23 ~ 05.29 원서 접수하기
  • 수능 / 내신 미반영
    (계열 면접 선발)
  • 면접&적성검사 100%선발
  • 선행학습 무료지원

장학안내
1. 교과목 학습목표
다양한 영역에서 필요한 동영상 이미지의 기획과 촬영·편집에 이르는 기초적인 동영상 표현 기법과 멀티미디어 디자인의 원리를 이론적으로 이해한다.
2. 교재 및 참고문헌
기초를 탄탄히 세워주는 멀티미디어 이론과 실습 (카오스북,김성영)
3. 주차별 강의(실습·실기·실헙)내용
주별 강의(실습·실기·실험)내용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제 1 주 멀티미디어 정의
  • 멀티미디어의 개요와 발전 / 시스템
제 2 주 멀티미디어 구성요소
  • 비트맵과 벡터의 비교/픽셀의 크기와 색상의수
제 3 주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이해와 기획
  •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특징
제 4 주 휴먼 컴퓨터 인터페이스
  • 디지털 기술의 이해
  •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요
[과제1]

스토리보드 작성
제 5 주 웹디자인과 HCI
  • 웹디자인의 중요성과 웹사용성 사례학습
제 6 주 멀티미디어 컨텐츠 제작을 위한 플래쉬 활용
  • 플래쉬 개요와 기본 메뉴, 화면구성
  • 타임라인과 애니메이션
제 7 주 중간고사 -
제 8 주 스토리라인의 구성과 촬영의 기본
  • 씬구성의 방법과 접근방법의 예시를 학습한다
제 9 주 프리미어 기본 환경 습득
  • 기본 인터페이스를 파악한다.
제 10 주 프리미어 응용
  • 화면전환효과와 각종 이펙트를 실습한다
[과제2] 개인포폴을 영상으로 렌더링
제 11 주 화면캡쳐 및 편집 기법
  • PC와 카메라를 연결해 캡쳐를 하고 컷편집을 한다.
제 12 주 플래쉬 및 타 프로그램과의 연계 작업
  • 2D프로그램과의 연동
제 13 주 개인프로젝트 작품 진행
  • 직접 제작 및 촬영한 소스 영상 편집 및 후보정
제 14 주 개인 프로젝트 발표
  • 영상창작물 발표
제 15 주 기말고사 -
4. 성적평가 방법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물 출결 기타 합계 비고
30% 30% 20% 20% - 100% -
5. 수업 진행 방법
-
6. 수업에 특별히 참고하여야 할 사항
-
7. 문제해결 방법(실험·실습 등의 학습과정의 경우에 작성)
-
8. 강의유형
이론중심(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퀵메뉴제목

입학상담문의 프로젝트경진대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