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한국IT직업전문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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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열 면접 선발)
  • 면접&적성검사 100%선발
  • 선행학습 무료지원

장학안내
1. 교과목 학습목표
대상물에 대한 관찰력과 표현력 및 공간, 지각 능력을 기르며, 대상을 관찰·인식·묘사하는 과정을 연계시켜 조형예술의 근본이 되는 드로잉의 개념을 이해한다. 대상체를 분석하여 개념화, 기호화하는 과정을 통해 드로잉 기법을 연마하고 터득한다.
2. 교재 및 참고문헌
그림멘토 버트 도드슨의 드로잉 수업 (미디어 샘,버트 도드슨)
3. 주차별 강의(실습·실기·실헙)내용
주별 강의(실습·실기·실험)내용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제 1 주 기초 드로잉연습
제 2 주 기초드로잉_형태와 명암
제 3 주 재료선택과 사용법
제 4 주 스케치의 기법_1
제 5 주 스케치의 기법_2
다양한 표현기법을 활용한 드로잉 제출
제 6 주 깊이 있는 표현기법_1
  • 톤을 이용한 드로잉
  • 블랏 드로잉
  • 점묘법(스티플링)
제 7 주 중간고사 -
제 8 주 깊이 있는 표현기법_2
  • 라인과 워시(선묘와 담채)
  • 형태드로잉(자연습작하기)
  • 윤곽드로잉
제 9 주 인물드로잉
제 10 주 움직이는 인물 드로잉
제 11 주 풍경 드로잉
제 12 주 정물스케치
제 13 주 동물 드로잉
제 14 주 아이디어 스케치
  • 주제에 따른 아이디어 스케치
  • 섬네일 스케치
주제와 소재가 있는 드로잉 발표 및 평가
제 15 주 기말고사 -
4. 성적평가 방법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물 출결 기타 합계 비고
30% 30% 20% 20% - 100% -
5. 수업 진행 방법
-
6. 수업에 특별히 참고하여야 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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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문제해결 방법(실험·실습 등의 학습과정의 경우에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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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강의유형
이론중심(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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