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한국IT직업전문학교
신입생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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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면접&적성검사 100%선발
  • 선행학습 무료지원

장학안내
1. 교과목 학습목표
디지털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기획, 연출, 드로잉, 촬영, 편집 등 제작에 필요한 전 작업과정을 학습하여 창의적이고 완성도 높은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2. 교재 및 참고문헌
디지털애니메이션 (범우사,김의진 외)
3. 주차별 강의(실습·실기·실헙)내용
주별 강의(실습·실기·실험)내용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제 1 주 디지털애니메이션의 이해
  • 디지털애니메이션의 이해하고 3D 소프트웨어를 배워본다
제 2 주 애니메이션 기획
  • 스토리라인의 아이디어 연구와 스토리보드제작을 배워본다
제 3 주 애니메이션 아트디렉션
  • 아트디렉션을 이해하고 애니메이션의 스타일을 잡아준다
제 4 주 제작 방법과 기술 1
  • 애니메이션에 필요한 모델링을 배워본다
캐릭터 모델링
제 5 주 제작 방법과 기술 2
  • 색감과 질감 디자인을 학습하고 적용해본다
제 6 주 쉐이딩 효과
  • 쉐이더에 의한 오브젝트의 명암효과를 알아보자
제 7 주 중간고사 -
제 8 주 조명(lighting)의 이해
  • 오브젝트에 주어지는 조명에 대해 알아본다
제 9 주 카메라 기법
  • 카메라의 기본 구도와 장면의 시각적 요소에 대해 알아보자
제 10 주 애니메이션 제작응용 1
  •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모델링을 만들어 본다
제 11 주 애니메이션 제작응용 2_
  • 애니메이션의 원리와 방법을 이해하고 실제 애니메이션에 적용시켜본다
제 12 주 3d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기본
  • 캐릭터 본을 활용해서 애니메이션을 제작해본다
캐릭터 애니메이션 주기
제 13 주 카메라 제어와 렌더링의 역활
  • 카메라 이동을 통항 연출방법과 렌더링의 역할에 대해 배워본다
제 14 주 애니메이션 영상 합성
  • 제작한 애니메이션을 영상 편집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최종 결과물을 완성한다
제 15 주 기말고사 -
4. 성적평가 방법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물 출결 기타 합계 비고
30% 30% 20% 20% - 100% -
5. 수업 진행 방법
-
6. 수업에 특별히 참고하여야 할 사항
-
7. 문제해결 방법(실험·실습 등의 학습과정의 경우에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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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강의유형
이론중심(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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