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한국IT직업전문학교
신입생 모집
05.23 ~ 05.29 원서 접수하기
  • 수능 / 내신 미반영
    (계열 면접 선발)
  • 면접&적성검사 100%선발
  • 선행학습 무료지원

장학안내
1. 교과목 학습목표
유니티 5 최신 버전을 바탕으로 독자와 함께 3인칭 슈팅게임(TPS)을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게임 개발에 필수적인 기술과 기법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게 구성돼 있다. 유니티 UI에 대해 소개하며, 새로 도입된 유니티 UI로 게임 개발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UI를 활용해 볼 수 있다.
2. 교재 및 참고문헌
절대강좌! 유니티5 (위키북스,이재현)
3. 주차별 강의(실습·실기·실헙)내용
주별 강의(실습·실기·실험)내용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제 1 주 게임 시스템 디자인에 대한 이해(온라인 수업)
제 2 주 유니티의 기본 특성에 대한 이해
  • 유니티 실습해 보기
제 3 주 유니티를 이용한 액션 게임 개발 1
  • 스크립트, 물리 효과에 대한 이해
제 4 주 유니티를 이용한 액션 게임 개발 2
  • 레이캐스트 활용, 캐릭터 콘트롤 이용하기
  • 모델 적용하기
제 5 주 유니티를 이용한 러닝 게임 개발 1
  • 프리팹을 활용한 스테이지 구성하기
제 6 주 유니티를 이용한 러닝 게임 개발 2
  • 신 컨트롤을 이용한 게임 완성
제 7 주 중간고사 -
제 8 주 유니티를 이용한 게임 개발 1
  • 블록 격파 시스템 디자인에 대한 이해
제 9 주 유니티를 이용한 게임 개발 2
  • 블록 격파 시스템 제작하기
  • 블록 격파를 활용한 슈팅 게임 제작 2
제 10 주 유니티를 이용한 퍼즐 게임 개발 1
  • 3매치 퍼즐 게임의 시스템 이해
  • 클래스 활용
제 11 주 유니티를 이용한 퍼즐 게임 개발 2
  • 3매치 퍼즐 게임의 시스템 개발 및 개량
제 12 주 유니티를 이용한 종스크롤 슈팅 게임 개발
  • 종 스크롤 슈팅 게임의 시스템에 대한 이해
제 13 주 유니티를 이용한 종스크롤 슈팅 게임 개발
  • 종 스크롤 슈팅 게임의 시스템 개발
  • 패턴 시스템을 활용한 레벨 디자인
제 14 주 유니티를 이용한 종스크롤 슈팅 게임 개발
  • 종 스크롤 슈팅 게임의 시스템 개발
  • 패턴 시스템을 활용한 보스, 게임 디자인
유니티를 활용한 슈팅 게임
제 15 주 기말고사 -
4. 성적평가 방법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물 출결 기타 합계 비고
30% 30% 20% 20% - 100% -
5. 수업 진행 방법
-
6. 수업에 특별히 참고하여야 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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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문제해결 방법(실험·실습 등의 학습과정의 경우에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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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강의유형
이론중심(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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