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한국IT직업전문학교
신입생 모집
05.23 ~ 05.29 원서 접수하기
  • 수능 / 내신 미반영
    (계열 면접 선발)
  • 면접&적성검사 100%선발
  • 선행학습 무료지원

장학안내
1. 교과목 학습목표
강력한 윈도우즈 프로그래밍 언어인 비주얼 베이직에 대한 기초사항, 설치, 프로그램 작성 방법과 데이터베이스 기능 등 윈도우즈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내용을 학습하고, 이를 사용한 윈도우 폼 응용 프로그램 개발 및 게임 프로그램을 개발 할 수 있도록 실력을 배양한다.
2. 교재 및 참고문헌
단계별로 쉽게 배우는 Visual C++ 2015 MFC Programming (생능출판사,정일홍)
3. 주차별 강의(실습·실기·실헙)내용
주별 강의(실습·실기·실험)내용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제 1 주 -. 리소스
  • 리소스
  • 메뉴
  • 기타리소스
제 2 주 -. 그래픽
  • DC
  • 그리기모드
  • 비트맵
  • 폰트
제 3 주 -. 컨트롤
  • 버튼
  • 체크박스
  • 에디트
  • 리스트박스
  • 스크롤바
제 4 주 -. 대화상자
  • 대화상자
  • 대화상자의 생성
  • 컨트롤과의 통신
  • 모달리스형 대화상자
제 5 주 -. 메시지
  • 윈도우 프로시저
  • 메시지통신
제 6 주 -. 서브클래싱
  • . 메시지 크래커
제 7 주 중간고사 -
제 8 주 -. 그리기
  • DC
  • PAINT메시지
제 9 주 -. 더블버퍼링
  • 화면 깜박임
  • 게임제작
제 10 주 -. 멀티스레드
  • 스레드
  • 스케줄링
  • 스레드의 함정
게임 만들기
제 11 주 -. 동기화
  • 동기화
  • 뮤텍스
  • 세마포어
  • 이벤트
제 12 주 -. DLL
  • DLL이란
  • DLL제작
제 13 주 -. ODBC
  • 핸들
  • 연결
  • 명령
제 14 주 -. 예외처리
  • 예외
  • 구조화된 예외처리
제 15 주 기말고사 -
4. 성적평가 방법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물 출결 기타 합계 비고
30% 30% 20% 20% - 100% -
5. 수업 진행 방법
-
6. 수업에 특별히 참고하여야 할 사항
-
7. 문제해결 방법(실험·실습 등의 학습과정의 경우에 작성)
-
8. 강의유형
이론중심(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퀵메뉴제목

입학상담문의 프로젝트경진대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