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한국IT직업전문학교
신입생 모집
05.23 ~ 05.29 원서 접수하기
  • 수능 / 내신 미반영
    (계열 면접 선발)
  • 면접&적성검사 100%선발
  • 선행학습 무료지원

장학안내
1. 교과목 학습목표
일러스트 연출을 위한 구성과 구도 라이팅과 카메라 연출에대해 분석하고 시연과 실습을 통해 실기 완성을 목표로 한다.
배경 디자인만이 가지는 디자인 프로세스와 연구, 공부하는 훈련법에 대해 알아보고 수업을 통해 배경디자인 전공에 대한 학습법을 마스터한다.
2. 교재 및 참고문헌
온라인 게임 아트디렉터를 위한 게임 배경 원화 (성안당,김수영)
3. 주차별 강의(실습·실기·실헙)내용
주별 강의(실습·실기·실험)내용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제 1 주 배경 디자인 제작 프로세스
  • 배경디자인의 특징배경 디자인 제작 프로세스배경디자인의 학습방향
제 2 주 구성과 구도
  • 공간구성에 고려할 점들삼등분할
제 3 주 배경 디자인 조형 제작
  • 배경디자인 장르적 특징 분석주제 정하기
제 4 주 벤치마킹과 레퍼런스
  • 배경디자인 프랍 제작자료 분석을 통한 이해자료 관찰을 통한 참고
제 5 주 스케치 완성
  • 포컬포인트 분석원근 공간감 표현 분석
제 6 주 전반부 복습강의
  • 배경 디자인 전체 진행사항 체크
제 7 주 중간고사 -
제 8 주 명도 밸런스의 이해
  • 명도를 이용한 프레임 구분명도 대비를 이용한 원근 표현라이팅 연출명도밸런스 제작 (시연)
제 9 주 배경 배색의 이해
  • 환경색과 배경의 조형색의 변화 배색 제작 ( 시연 )
제 10 주 배경 디자인 컬러 트레이닝
  • 스피드 페인팅부분 랜더링 모작라이팅 리페이크스피드 페인팅 (시연)
제 11 주 자료의 참고와 활용의 범위 그리고 도용의 경계
  • 업계 에서의 콘텐츠 표절과 도용실태 파악디자이너의 표절과 도용 파악오마쥬와 표절 패러디의 차이 이해
라이팅 연출 4컷 구성
제 12 주 배경 디자인 실습
  • 프로세스별 진행(시연)
제 13 주 배경 디자인 완성
  • 완성도 마무리를 위한 랜더 기법무드 정리하기완성도 올리기 (시연)
무드페인팅 4컷 구성
제 14 주 후반부 복습강의
  • 배경 디자인의 구성요소배경 구성의 연출 요소
제 15 주 기말고사 -
4. 성적평가 방법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물 출결 기타 합계 비고
30% 30% 20% 20% - 100% -
5. 수업 진행 방법
-
6. 수업에 특별히 참고하여야 할 사항
-
7. 문제해결 방법(실험·실습 등의 학습과정의 경우에 작성)
-
8. 강의유형
이론중심(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퀵메뉴제목

입학상담문의 프로젝트경진대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