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한국IT직업전문학교
신입생 모집
05.23 ~ 05.29 원서 접수하기
  • 수능 / 내신 미반영
    (계열 면접 선발)
  • 면접&적성검사 100%선발
  • 선행학습 무료지원

장학안내
1. 교과목 학습목표
캐릭터 디자인에 필요한 발상과 표현 연구 , 좋은 디자인에대한 분석적 접근으로 디자인에대한 이해와
창의적 독창성을 키우는것을 목표로한다.
캐릭터 디자인 게임컨텐츠에서의 전문적 표현방향과 상업적 성공 사례를 분석하여 포트폴리오 질을 한단계 올리는 완성작을 만든다.
2. 교재 및 참고문헌
좋아보이는것들의 비밀 상업일러스트 (길벗,마이자)
3. 주차별 강의(실습·실기·실헙)내용
주별 강의(실습·실기·실험)내용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제 1 주 1)강의제목: 독창적인 컨셉아트를 위한 사전 지식
  • 2)강의주제: 캐릭터 제작의 전반적인 프로세스
  • 3)강의 세부내용: 주제 정하기 자료 리서치
제 2 주 1)강의제목: 디자인 조형 제작 12)강의주제: 썸네일 제작 및 방향성 피드백3)강의 세부내용: 조형 밸런스 연구 -실루엣으로 컨셉 특징 나타내기
제 3 주 1)강의제목: 디자인 조형 제작 2
  • 2)강의주제: 썸네일 발전시키기 디자인 시인성 방향성 피드백
  • 3)강의 세부내용: 조형의 입체적 접근 심루엣에 이어 심라인 (내부영역, 비례) 나누기
제 4 주 1)강의제목:개성과 독창성을 위한 아이디어 발전 시키기 2)강의주제: 컨셉 설정 발전시키기 3)강의 세부내용: 독창적인 아이디어 연구 - 컨셉의 대중성과 독창성 만들기
제 5 주 1)강의제목:조형의 입체와 가독성연출을 위한 명도의 이해
  • 2)강의주제: 명도대비와 면적대비를 이용한 디자인 시인성 높이기
  • 3)강의 세부내용: 조형의 가독성 높이기 연구 명도 차와 면적의 차이를 이용한 조형의 밸런스
제 6 주 1)강의제목: 레벨디자인 제작
  • 2)강의주제: 컨셉의 다양성과 개성 디자인의 레벨 디자인 밸런스 연구
  • 3)강의 세부내용: 팀 혹은 성장 밸런스에 맞는 레벨디자인 스케치 제작
제 7 주 중간고사 -
제 8 주 1)강의제목: 컬러 계획 세우기 12)강의주제: 컬러 계획 피드백 라이팅 설정과 재질분석3)강의 세부내용: 컬러 배색 연구 -색채학 기본 이론을 응용한 캐릭터 배색
제 9 주 1)강의제목: 컬러 계획 세우기 2
  • 2)강의주제: 컬러의 상징성과 시인성 연구
  • 3)강의 세부내용: 개인별 피드백 컬러스크립트 완성
컬러 스크립트 제작
제 10 주 1)강의제목: 멀티컨텐츠 제작을 위한 디자인 시트 제작 1 2)강의주제: 멀티컨텐츠 제작을 위한 디자인 원화 시트 제작3)강의 세부내용: 다양한 연출과 멀티 컨텐츠로 제작되기 위한 설계도 제작
제 11 주 1)강의제목: 멀티컨텐츠 제작을 위한 디자인 시트 제작 22)강의주제: 원화 피드백 방향제시3)강의 세부내용: 개인별 피드백 및 시연
제 12 주 1)강의제목: 라이팅 연출2)강의주제: 라이팅에대한 다양한 사례분석 연구3)강의 세부내용: 무드 연출 을 위한 조명연구- 사례를 통한 라이팅 연출 분석
라이팅 연출 4컷
제 13 주 1)강의제목: 일러스트 연출 1
  • 2)강의주제: 컨셉의 임팩트 있는 전달을 위한 일러스트 제작
  • 3)강의 세부내용: 일러스트 연출을 위한 포즈 , 카메라 , 라이팅 분석및 연구
제 14 주 1)강의제목: 일러스트 연출 2
  • 2)강의주제: 셉의 임팩트 있는 전달을 위한 일러스트 제작
  • 3)강의 세부내용: 개인별 피드백 및 시연 일러스트 완성
제 15 주 기말고사 -
4. 성적평가 방법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물 출결 기타 합계 비고
30% 30% 20% 20% - 100% -
5. 수업 진행 방법
-
6. 수업에 특별히 참고하여야 할 사항
-
7. 문제해결 방법(실험·실습 등의 학습과정의 경우에 작성)
-
8. 강의유형
이론중심(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퀵메뉴제목

입학상담문의 프로젝트경진대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