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한국IT직업전문학교
신입생 모집
05.23 ~ 05.29 원서 접수하기
  • 수능 / 내신 미반영
    (계열 면접 선발)
  • 면접&적성검사 100%선발
  • 선행학습 무료지원

장학안내
1. 교과목 학습목표
게임캐릭터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색채에 대하여 이해하고 다양한 게임캐릭터의 원화 개념을 익힌다. 다양한 표현기술의 습득으로 게임캐릭터 원화를 다양한 시각에서 표현할 수 있도록 하고 깊이 있고 완성도 높은 원화를 익힌다.
2. 교재 및 참고문헌
디자이너´s PRO 게임 캐릭터 디자인 by 포토샵 (길벗,이명운)
3. 주차별 강의(실습·실기·실헙)내용
주별 강의(실습·실기·실험)내용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제 1 주 ZBrush란?
  • 3D Modeling 전반적인 과정 이해
  • ZBrush(기초) Interface / 화면제어
  • 실습
제 2 주 ZBrush SETTING
  • HotKey 등록
  • Mask, Hide, Polygroup
  • SubDividemesh와 Dynamesh의 이해
  • 실습
제 3 주 캐릭터 기본두상 제작(1)
  • 기본두상비율
  • Dynamesh를 활용한 러프모델링1
  • 실습
제 4 주 캐릭터 기본두상 제작(2)
  • Dynamesh를 활용한 러프모델링2
  • 눈, 코, 입 묘사기법
  • 실습
제 5 주 캐릭터 기본두상 제작(3)
  • Dynamesh를 활용한 러프모델링3
  • 귀 묘사기법
  • 실습
제 6 주 캐릭터 기본두상 제작(4)
  • Dynamesh Resolution을 올려 디테일작업
  • 실습
제 7 주 중간고사 -
제 8 주 캐릭터 기본두상제작(5)
  • Dynamesh에서 SubDividemesh롤 전환
  • Zremesher
  • Project All
  • 실습
제 9 주 캐릭터 기본두상제작(6)
  • SubDividemesh에서 디테일 작업 마무리
  • 실습
기본두상을 변형하여 캐릭터 표정 만들기
Happy, sad, Angry, surprise, Blink
제 10 주 제작한 기본두상을 변형해서 자신만의 개성있는 캐릭터 만들기
  • Defomation>Inflate
  • MeshInsertBrush
  • 실습
제 11 주 Uvunwrap
  • Suface를 이용하여 질감 표현
  • 실습
제 12 주 머리카락제작
  • Dynamesh를 이용하여 제작
  • 실습
제 13 주 Polypaint를 이용한 Texturing
  • 실습
제 14 주 Normalmap 추출 및 적용
  • 실습
제 15 주 기말고사 -
4. 성적평가 방법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물 출결 기타 합계 비고
30% 30% 20% 20% - 100% -
5. 수업 진행 방법
-
6. 수업에 특별히 참고하여야 할 사항
-
7. 문제해결 방법(실험·실습 등의 학습과정의 경우에 작성)
-
8. 강의유형
이론중심(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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