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과목 학습목표 | ||||||
---|---|---|---|---|---|---|
제품광고디자인은 제품의 특징, 크기, 사용법, 가격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이성적 소구방법을 사용한 광고로써 제품광고의 원리와 특성을 살펴보고 시각이미지를 활용하여 상품의 구매효과를 극대화하는 기법을 학습하여 명확한 선택과 판단에서 비롯한 제품광고디자인 능력을 기른다. | ||||||
2. 교재 및 참고문헌 | ||||||
교강사 자체제작 자료 (한국IT직업전문학교,이유수) | ||||||
3. 주차별 강의(실습·실기·실헙)내용 | ||||||
주별 | 강의(실습·실기·실험)내용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제 1 주 | - 강의주제 : 광고디자인의 개요와 광고의 요소 익히기
|
|||||
제 2 주 | - 강의주제 : 광고의 이해와 발표를 통해 광고 분석
|
|||||
제 3 주 | - 강의주제 : 브레인스토밍과 마인드맵
|
|||||
제 4 주 | - 강의주제 : 주제정하기-다양한 발상 연구
|
|||||
제 5 주 | - 강의주제 : 광고 완성도 및 시리즈 작업 들어가기
|
|||||
제 6 주 | - 강의주제 : 비쥬얼임팩트나 해드라인의 임팩트를 익힌다
|
과제1) 정한 주제를 가지고 다르게 스케치 10개 이상 광고에서 스토리텔링사례 5개 찾아오기 |
||||
제 7 주 | 중간고사 | - | ||||
제 8 주 | - 강의주제 : 제품광고는 어떻게 컨셉을 잡나요?
|
|||||
제 9 주 | - 강의주제 : 광고에서 중요한 카피의 이해
|
|||||
제 10 주 | - 강의주제 : 아이디어발상
|
|||||
제 11 주 | - 강의주제 : 제품이나 브렌드 정하고 제품광고 제작
|
과제2)제품광고 아이디어 스케치 20개 | ||||
제 12 주 | - 강의주제 : 광고디자인 아이디어발상 시각화, 상징화하기
|
|||||
제 13 주 | - 강의주제 : 독창적인 차별화 찾기-광고유형에 적용해본다.
|
|||||
제 14 주 | - 강의주제 : 광고 매체 찾기
|
|||||
제 15 주 | 기말고사 | - | ||||
4. 성적평가 방법 | ||||||
중간고사 | 기말고사 | 과제물 | 출결 | 기타 | 합계 | 비고 |
30% | 30% | 20% | 20% | - | 100% | - |
5. 수업 진행 방법 | ||||||
- | ||||||
6. 수업에 특별히 참고하여야 할 사항 | ||||||
- | ||||||
7. 문제해결 방법(실험·실습 등의 학습과정의 경우에 작성) | ||||||
- | ||||||
8. 강의유형 | ||||||
이론중심(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