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한국IT직업전문학교
신입생 모집
03.01 ~ 03.05 원서 접수하기
  • 수능 / 내신 미반영
    (계열 면접 선발)
  • 면접&적성검사 100%선발
  • 선행학습 무료지원

장학안내
1. 교과목 학습목표
제품광고디자인은 제품의 특징, 크기, 사용법, 가격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이성적 소구방법을 사용한 광고로써 제품광고의 원리와 특성을 살펴보고 시각이미지를 활용하여 상품의 구매효과를 극대화하는 기법을 학습하여 명확한 선택과 판단에서 비롯한 제품광고디자인 능력을 기른다.
2. 교재 및 참고문헌
교강사 자체제작 자료 (한국IT직업전문학교,이유수)
3. 주차별 강의(실습·실기·실헙)내용
주별 강의(실습·실기·실험)내용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제 1 주 - 강의주제 : 광고디자인의 개요와 광고의 요소 익히기
  • 세부내용 :
  • 1)강사소개 및 오리엔테이션
  • 2)광고디자인의 개요
  • 3)광고디자인의 의미와 역할
  • 4)광고와 커뮤니케이션
제 2 주 - 강의주제 : 광고의 이해와 발표를 통해 광고 분석
  • 1)광고를 만들기 위한 조형원리 이해
  • 여백
  • 디자인요소 : 헤드라인 서브카피 바디카피 로고마크
  • 보더라인
  • 2) 광고 주제 정하기
  • 사회의 문제에 대해 깊이 있게 고찰하고 주제를 정한다.
제 3 주 - 강의주제 : 브레인스토밍과 마인드맵
  • 세부내용 :
  • 1)5개정도의 주제를 정하고 브레인스토밍한다.(25분 단위로)
  • 2)마인드 맵 연습(손/안경/렌즈/검정색..등 다양한 주제로 20분 단위로 마인드 맵 연습한다.)
제 4 주 - 강의주제 : 주제정하기-다양한 발상 연구
  • 1)마인드맵/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아이디어 찾기
  • 2)나누기/뒤집기/역발상...등
  • 3)링크되는 키워드 찾기키워드를 활용한 비쥬얼 발상
제 5 주 - 강의주제 : 광고 완성도 및 시리즈 작업 들어가기
  • 세부내용 :
  • 1)비주얼 기법 다르게 제작하기
  • 사진일러스트타이포만으로 등 다른 기법으로 만들어 보기
  • 2)아이디어 전환
  • 3)다른 관점에서 접근
  • 4)톤앤무드 바꿔보기
  • 5)Layout 바꿔보기 등 다양하게 생각해보기
제 6 주 - 강의주제 : 비쥬얼임팩트나 해드라인의 임팩트를 익힌다
  • 세부내용 :
  • 1)광고 사진의 Layout impact
  • 아이디어스케치
  • 2)헤드라인작성요령
과제1) 정한 주제를 가지고 다르게 스케치 10개 이상
광고에서 스토리텔링사례 5개 찾아오기
제 7 주 중간고사 -
제 8 주 - 강의주제 : 제품광고는 어떻게 컨셉을 잡나요?
  • 세부내용 :
  • 1) 커뮤니케이션이란?
  • 2) AIDMA이해/인간의 욕구
  • 3)제품광고의 컨셉잡기
  • 시장조사
  • 포지셔닝 분석
  • 제품의 특장점 분석 SWTO
  • USP
제 9 주 - 강의주제 : 광고에서 중요한 카피의 이해
  • 세부내용 :
  • 1)카피를 도출하기 위한 아이덴티티 방법
제 10 주 - 강의주제 : 아이디어발상
  • 세부내용 :
  • 1) 아이디어를 내기 위한 브레인스토밍
  • 4인 1조가 되어 토론해 본다
  • 관점의 이동, 뒤집어 생각하기 , 반대로 그려보기 등등
  • 다양한 방법으로 브레인스토밍하며 다양하게 아이디어를 발산하는 방법 습득
제 11 주 - 강의주제 : 제품이나 브렌드 정하고 제품광고 제작
  • 세부내용 :
  • 1)마인드맵
  • 2)키워드 찾기
과제2)제품광고 아이디어 스케치 20개
제 12 주 - 강의주제 : 광고디자인 아이디어발상 시각화, 상징화하기
  • 세부내용 : 광고유형이해하기
  • 1)페러디 광고/ 유머광고/ 풍자광고 /비교 광고/스토리텔링광고
  • 티져 광고/감성광고/이성광고 이해하기
제 13 주 - 강의주제 : 독창적인 차별화 찾기-광고유형에 적용해본다.
  • 세부내용 :
  • 1)비쥬얼 임팩트
  • 2)레이아웃과 여백
  • 3)해드카피
  • 4)컬러임팩트
  • 4)관점의 차이 등에서 독창적인 아이디어 발상을 연구
제 14 주 - 강의주제 : 광고 매체 찾기
  • 세부내용 :
  • 1)다양한 기법으로 광고 제작
  • 2)적용할 매체 5개 이상 적용하여 시리즈로 제품광고 제작
  • 다양한 매체에 대해 이해
제 15 주 기말고사 -
4. 성적평가 방법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물 출결 기타 합계 비고
30% 30% 20% 20% - 100% -
5. 수업 진행 방법
-
6. 수업에 특별히 참고하여야 할 사항
-
7. 문제해결 방법(실험·실습 등의 학습과정의 경우에 작성)
-
8. 강의유형
이론중심(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퀵메뉴제목

입학상담문의 프로젝트경진대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