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과목 학습목표 |
C#을 이용한 게임을 개발하기 이한 기초 과정으로서 C#의 문법과 실행, 그리고 프로그래밍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래밍 기법을 배운다. |
2. 교재 및 참고문헌 |
C# 프로그래밍 입문 (생능출판사,오세만 외 4인) |
3. 주차별 강의(실습·실기·실헙)내용 |
주별 |
강의(실습·실기·실험)내용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제 1 주 |
01. 개요
- . 소개
- . 기본특징
- . 주요 특징
- . .Net 프레임워크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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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주 |
02. 언어구조
- . 어휘구조
- . 자료형
- . 참조형
- . 배열형
- . 스트링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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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주 |
03. 문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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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주 |
04. 클래스
- . 클래스와 객체
- . 필트
- . 메소드
- .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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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주 |
05. 파생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 . 파생 클래스
- . 인터페이스
- . 네임스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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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주 |
06. 고급 프로그래밍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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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게임의 구현 |
제 7 주 |
중간고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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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주 |
07. 폼
- . 윈폼 애플리케이션
- . 폼 클래스
- . 컨트롤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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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주 |
08. 컨트롤
- . 버튼 기반 컨트롤
- . 레이블과 링크 레이블
- . 텍스트 상자
- .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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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주 |
09. 대화상자
- . 대화상자
- . 메시지 상자
- . 공통 대화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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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주 |
10. 고급 폼
- . 메뉴 다루기
- . 마우스 다루기
- . 키보드 다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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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주 |
11. 고급 컨트롤
- . 리스트 뷰
- . 트리 뷰
- . 업다운 컨트롤
- . 트랙 바
- . 프로그래스 바
- . 타이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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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주 |
12. 그래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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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주 |
12. 그래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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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폼을 활용한 게임의 구현 |
제 15 주 |
기말고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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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성적평가 방법 |
중간고사 |
기말고사 |
과제물 |
출결 |
기타 |
합계 |
비고 |
30% |
30% |
20% |
20% |
-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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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수업 진행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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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수업에 특별히 참고하여야 할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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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문제해결 방법(실험·실습 등의 학습과정의 경우에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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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강의유형 |
이론중심(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