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과목 학습목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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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디자인 시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하여 본질적인 관점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실무에서 적용될 수 있는 기획 및 문서작성 역량을 함양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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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교재 및 참고문헌 | ||||||
게임의 재미를 위한 놀라운 배경테크닉 RPG 레벨디자인 (비엘북스,장명곤 저) | ||||||
3. 주차별 강의(실습·실기·실헙)내용 | ||||||
주별 | 강의(실습·실기·실험)내용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제 1 주 | 1. 동기적 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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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주 | 1. 게임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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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주 | 1. 콘텐츠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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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주 | 1. 레벨 구성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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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주 | 1. 레벨 역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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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주 | 1. 레벨 역기획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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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주 | 중간고사 | - | ||||
제 8 주 | 1. 레벨 지형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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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분석 | ||||
제 9 주 | 1. 레벨 등장객체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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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주 | 1. 레벨 등장객체 AI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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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주 | 1. 레벨디자인 문서작성 실습 [지형&FL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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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주 | 1. 레벨디자인 문서작성 실습 [등장객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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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주 | 1. 레벨디자인 문서작성 실습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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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주 | 1. 레벨디자인 문서작성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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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주 | 기말고사 | - | ||||
4. 성적평가 방법 | ||||||
중간고사 | 기말고사 | 과제물 | 출결 | 기타 | 합계 | 비고 |
30% | 30% | 20% | 20% | - | 100% | - |
5. 수업 진행 방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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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수업에 특별히 참고하여야 할 사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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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문제해결 방법(실험·실습 등의 학습과정의 경우에 작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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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강의유형 | ||||||
이론중심(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