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한국IT직업전문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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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면접&적성검사 100%선발
  • 선행학습 무료지원

장학안내
1. 교과목 학습목표
게임 그래픽의 세부 작업 영역 및 게임의 장르별 그래픽 특징을 이해하는 한편, 기초적인 실습을 통하여 게임 그래픽에 대한 기초 소양을 습득한다. 또한 게임 그래픽의 이론과 실제 개발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해당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한다.
2. 교재 및 참고문헌
필름과 비디오를 위한 디지털 컴포지팅 , 사실적인 3D 렌더링을 위한3D Character Art, (비엘북스,Steve Wright 저/최장환 역)
3. 주차별 강의(실습·실기·실헙)내용
주별 강의(실습·실기·실험)내용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제 1 주 2D와 3D의 이해 및 3Ds Max 인터페이스 구성 이해
제 2 주 Shape의 이해
  • Line와 Lathe를 이용한 도자기 만들기
제 3 주 Editable Poly의 이해
  • Cylinder를 이용한 맥주컵 만들기
제 4 주 Cut을 이용한 면 분할과 정점을 이용한 깨진 계란 만들기, Boolean을 이용한 볼트·너트 만들기
제 5 주 editable poly이해, 최소단위와 시무제작에 있어 제작
  • 기법 능력 배양
  • editable poly를 이용하여 수레만들기
제 6 주 재질의 이해
  • 재질 편집기의 사용법, 맵핑좌표계의 이해
제 7 주 중간고사 -
제 8 주 맥스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큐션만들기, 펼쳐져 있는 책 만들기 [ex] ffd이용]
제 9 주 Alpha Channel
  • 맵핑 소스 적용하는 법, 사과만들기
제 10 주 editable poly를 이용하여 모델링 및 face에 id를 부여하여 케이스 만들기,주사위 만들기 및 매핑하기
제 11 주 캐릭터 모델링
  • 스누피 만들기
제 12 주 Light와 Camera의 이해
제 13 주 애니메이션의 이해, 간단한 사물 애니메이션
제 14 주 Paticle의 이해 및 사용
주어진 주제를 작업 완료 하여 제출
제 15 주 기말고사 -
4. 성적평가 방법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물 출결 기타 합계 비고
30% 30% 20% 20% - 100% -
5. 수업 진행 방법
-
6. 수업에 특별히 참고하여야 할 사항
-
7. 문제해결 방법(실험·실습 등의 학습과정의 경우에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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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강의유형
이론중심(  ), 토론, 세미나 중심(  ), 실기 중심(  ), 이론 및 토론, 세미나 병행(  ), 이론 및 실험, 실습 병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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