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의 한계를 뛰어넘는 만능 멀티플레이어!

디지털 정보화 시대에 모든 학문과 산업 기술 분야의 정보화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멀티미디어 전공은 고도의 정보화 사회에서 다양한 정보의 형태를 보다 효과적이고 시각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창의적인 인터넷 방송 제작,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능력은 미디어영상제작을 넘어 컴퓨터그래픽, 영상편집, 광고, 기획, 모바일까지!

웹디자인을 넘어 광고, 기획, 영상, 모바일까지! 멀티미디어디자인에 관한 모든 것을 마스터한다!

시대의 흐름에 맞춰 멀티미디어 기획/ 웹 사이트제작/ 모션 그래픽/ 온라인광고/ 컴퓨터그래픽스/ 반응형 웹/ 모바일 앱/ UI.UX 디자인/ 어플리케이션 등
멀티미디어디자인에 관한 모든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교육과정입니다. 멀티미디어 분야의 심도 있는 학습을 통하여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디자이너로 양성,
졸업 후 웹페이지 제작/ 광고제작 감독/ 출판물 기획사/ 영화 및 방송기술 감독/ 영상 편집 기사/ 아트디렉터 뿐 아니라 다양한 관련 분야로의 진출이 가능합니다.

계열별 심화 교육으로 재능을 키우다!

다양한 업계의 실무진들의 특강, 산학협력을 통해 연계된 기업과 프로젝트 진행, 공모전 및 경진대회 참가와 디자인계열만의 계열별 심화교육으로 학생 여러분의 재능을 더욱 더 키워드립니다!
타 학교와 비교불가한 심화교육을 통한 높은 완성도의 포트폴리오로 취업에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 이수정 티켓몬스터(TMON)
    전반적인 모바일, 웹디자인 분야를 아우르고 많은 사람들에게 디자인을 가르치고 싶습니다.
    저는 1년 정도 이 학교에 다녀야 하는지, 디자인을 계속 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으로 휴학을 했었습니다. 휴학을 하고 디자인관련 학교들을 여러 곳 알아보았지만 한국IT전문학교만큼 제가 원하는 학교가 없기에 복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복학 후 전보다 더 열심히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공부를 하였습니다. 어쩌면 1년을 버린 걸 수도 있지만 저에겐 그 1년 때문에 앞으로의 몇십 년 동안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즐겁게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끝은 꼭 보시기 바랍니다.
  • 고대승 나스미디어
    공부를 억지로 하지 마세요. 자기가 하고 싶은 거 하면 됩니다.
    목표를 가지면 충분히 이뤄낼 것입니다.
    취업한 계기는 원래 쇼핑몰에 관심이 많아 쇼핑몰에 취업할 생각이었는데 담당 교수님의 소개로 이력서를 넣게 되었습니다. 현재 하는 일은 인터넷매체의 모든 광고를 담당하고 있으면 플래시 파일 안에 기술적인 액션을 삽입하여 광고를 노출 수와 클릭 수 또는 광고를 보고 어떤 경로로 가는지와 들어 오는지를 체크합니다. html이나 플래시 or 포토샵 or 자바스크립트를 다룰 줄 알아야 합니다. 일을 하게 됨에 있어 교수님들의 도움이 아주 컸습니다. 우리 학교만의 장점은 인원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교수님과 피드백 수업이 원활합니다. 자신이 열심히만 한다면 학교에 다니면서 공모전과 많은 작품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교육과정

선행학습
본교에 합격한 학생들에게 입학 전까지 전공수업 및 자격증 관련 학습을 통하여 기초를 다지고 입학 후 본 전공에 대해 빠르게 적응하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학습 시스템입니다.
1학년 : 기본과정 / 2학년 : 전공프로젝트과정(학점인정과목)
취업프로그램의 체계적 진행
학년 기본과정(1학년) 프로젝트과정(2학년)
드로잉 정밀묘사, 발상과표현 페인터, 컴퓨터드로잉, 웹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아이덴티티디자인, 색채, 디지털아트웍
웹디자인 웹디자인 기법연구, 웹기획 기업형 홈페이지, 개인홈페이지, 팝업디자인
웹프로그램 HTML, CSS, 표준코딩 J-QUERY, JAVASCRIPT, 반응형 웹
웹영상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 홍보영상, CF영상 UCC제작
온라인광고 광고기법, 광고기획, 카피라이트 배너광고, 온라인광고제작
영상디자인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 홍보영상, CF영상, UCC 제작
모바일 앱, 어플리케이션 앱 기획,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반응형 제작, 어플리케이션 제작
UI.UX 디자인 UI.UX 기획, 인터랙션 디자인 인터랙션 어플리케이션 제작
모바일, 웹용 포트폴리오 컨셉 기획, 포트폴리오디자인 모바일, 웹 포트폴리오 제작
과정심화(비학점인정과목)
정규학기 외에 방학기간 3~4주간 전공 심화과정을 편성하여 전문화된 수업을 받는 시스템입니다. 정규학기에 배우지 않았지만 취업에 꼭 필요한 전공특화 과정을 받게 되며 성적증명서에 표기가 되어 취업 시 매우 유리합니다.
취업프로그램의 체계적 진행
학기 과목명
1학기 타이포그래피 : 서체의 종류, 글자가 주는 이미지, 서체의 크기, 어간, 행간, 편집디자인의 기본 요소인 타이포그래피 요소를 통해 작품화와 편집의 기본요소를 이해
2학기 멀티미디어디자인Ⅰ : 휴먼 인터페이스의 원칙, 일반적 디자인 고려 사항, 휴먼 인터페이스 디자인과 개발 과정, 메뉴, 윈도우, 대화상자, 조절 장치, 아이콘, 컬러, 동작 등으로 구성
3학기 인터랙션디자인 : 인터랙션 디자인의 과정인 관찰, 인터뷰, 사용자 참여로 이루어진 디자인 리서치 단계, 페르소나, 유스케이스로 구성된 인터랙션 디자인 도구 단계, 유스케이스 단계를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정보의 창출, 저장, 송출 과정에서 쌍방향 대화형식에 의한 교류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제반 사항을 익히고 이에 따른 디자인 프로세스를 학습
교양과정
취업프로그램의 체계적 진행
과목명
전산개론 / PC활용Ⅰ/ 생활예절 / 직업교육론 / 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 서비스매너 / 어학 등
프로젝트
학생들의 협동과 경쟁을 통해 한차례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뿐 아니라 실무능력을 키워 프로젝트 활동증명서를 통해 취업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국내외의 다양한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함으로 수상경력을 쌓아 자연스럽게 취업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팀 활동
2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각 계열, 전공별 팀원을 구성하여 1년간 팀원으로 활동합니다. 학생들은 1학년 기말고사 이후 교수님의 평가에 의해 프로젝트 팀을 구성하여 2학년 때 제작될 프로젝트 내용을 확정합니다.

관련자격증

  •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개인 및 특정 기관의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기획, 설계, 제작을 하며, 이러한 제작에 필요한 시스템 자원 및 사용할 S/W를 평가와 설계하고, 기본적인 프로그래밍과 디자인 작업을 하는 직무

    자격분류 : 전공특성자격증 시행기관 : 한국산업인력공단
  • 게임그래픽전문가

    게임화면의 그래픽에 관한 드로잉, 원화작업 및 컴퓨터그래픽, 동영상 제작 등 게임그래픽에 대한 게임디자인, 게임그래픽디자인, 배경 맵을 제작한다.

    자격분류 : 전공특성자격증 시행기관 : 한국산업인력공단
  • 시각디자인산업기사

    디자인에 필요한 이론 및 자료를 분석하고 디자인 도구와 컴퓨터시스템을 이용하여 광고 디자인, 편집디자인 등의 업무를 수행

    자격분류 : 전공특성자격증 시행기관 : 한국산업인력공단
  • 컬러리스트산업기사

    색채관련 조사, 색채표준, 색채디자인, 색채관리 등 색채분야 업무의 기초적인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수행하는 직무

    자격분류 : 전공특성자격증 시행기관 : 한국산업인력공단
  • 워드프로세서

    컴퓨터의 기초사용법과 효율적인 문서작성을 위한 워드프로세싱 프로그램 운영 및 편집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 시험

    자격분류 : 컴퓨터일반자격증 시행기관 :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취득시기

자격증 취득 로드맵
취업프로그램의 체계적 진행
학기 1학년 1학기 1학년 2학기 2학년 1학기 2학년 2학기
과정수업 과정기초·교양 과정기초·교양 심화 심화
자격증 취득 시기 전공자격증 취득 실전 연습 GTQ, 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
웹디자인기능사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18학점)
컬러리스트산업기사(16학점),
시각디자인산업기사(16학점)
오시는 길

꿈이 이루어지는 학교!
한국IT직업전문학교로 오시는 길입니다.

오시는 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