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업의 핵심 만화 콘텐츠 전문가 양성
만화의 멀티미디어시대는 내가 열어간다!

기존의 단순한 출판만화의 한계를 극복하고 변화하는 멀티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우수 인력 양성을 가장 큰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만화, 캐릭터,애니메이션 이 세 가지 트랙에 관한 이론과 실기를 중점적으로 연구 제작하며 팀 공동 프로젝트 수행으로 21세기 만화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전문가들을 키우고자 합니다.

계열별 심화 교육으로 재능을 키우다!

다양한 업계의 실무진들의 특강, 공모전 및 경진대회 참가와 카툰계열만의 계열별 심화교육으로 학생 여러분의 재능을 더욱 더 키워드립니다!
타 학교와 비교불가한 심화교육을 통한 높은 완성도의 포트폴리오로 취업에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 강현화 성신여자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대학원 진학, (주)SS신라 캐릭터업체 취업
    밤새고 힘들게 만들었던 작품들이 취업과 대학원 진학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재수를 생각하다가 우연히 이 학교를 알고 입학한 것이 어제 같은데, 벌써 졸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편입하기 위한 공부와 학교의 프로젝트 수업에 정신없이 밤새고 많이 힘들었어요. 하지만 그렇게 만들었던 작품집과 작품들이 취업과 대학원 진학을 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직 어려서 대학원을 다닌다는 것이 어색하긴 하지만 디자인 일을 하면서 함께 공부도 할 수 있다는 것이 현재 너무 행복합니다. 부모님들도 이 학교에 입학했을 때 처음엔 많이 걱정하셨지만 지금은 좋은 결과로 졸업하고 생활하는 것에 대하여 많은 격려와 지원을 해주십니다.
  • 김은호 AK플라자
    밤새우면서 교수님들과 했던 프로젝트와 공모전 작업들이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원래 그래픽디자인학과 전공자인데 현재는 AK플라자에서 영상분야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영상에는 여러 파트가 있습니다. 저는 영상에 관한 전반적인 작업 중에 주로 그래픽과 디자인콘셉등 신입이지만 디자인에 관한 다양한 일들을 배우면서 하고 있습니다. 처음 학교에 입학해서 너무 많은 과목과 과제로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졸업하고 회사에서 일해보니까 그때 학교에서 배운 것들이 많이 도움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매일같이 밤새우면서 교수님들과 했던 다양한 프로젝트와 공모전 준비작업들이 저의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교육과정

선행학습
본교에 합격한 학생들에게 입학 전까지 전공수업 및 자격증 관련 학습을 통하여 기초를 다지고 입학 후 본 전공에 대해 빠르게 적응하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학습 시스템입니다.
1학년 : 기본과정 / 2학년 : 전공프로젝트과정(학점인정과목)
취업프로그램의 체계적 진행
학년 기본과정(1학년) 프로젝트과정(2학년)
드로잉 정밀묘사, 인체뎃생, 기초회화, 투시도 만화사생, 캐리커쳐
그래픽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페인터, 그래픽디자인, 디지털아트
디지털만화 디지털만화실기기초, 시나리오제작, 콘티, 스토리작법, 만화연출 극화기법, 웹툰, 디지털만화실기고급 ,디지털만화 공모전
캐릭터디자인 기획, 아이디어 발상법, 팬시 캐릭터 매뉴얼 북, 상품디자인, 라이센스
애니메이션 만화/영화연출법, 스토리보드 콘티, 플래시애니메이션 2D애니메이션, 3D애니메이션
과정심화(비학점인정과목)
정규학기 외에 방학기간 3~4주간 전공 심화과정을 편성하여 전문화된 수업을 받는 시스템입니다. 정규학기에 배우지 않았지만 취업에 꼭 필요한 전공특화 과정을 받게 되며 성적증명서에 표기가 되어 취업 시 매우 유리합니다.
취업프로그램의 체계적 진행
학기 과목명
1학기 드로잉 I : 모든 예술의 근본이 되는 드로잉을 통하여 대상물에 대한 관찰력과 표현력 및 공간과 사물과의 관계를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
2학기 디지털 애니메이션 I : 디지털 애니메이션의 구성법칙의 원리를 파악하고 실제 제작과정에서 이 원리가 어떻게 적용되는지 학습
3학기 디지털 애니메이션 II : 기획, 드로잉, 타이밍 연출, 촬영, 편집 등의 일련과정을 총체적으로 학습하고 실습을 통해 디지털애니메이션 분야에서의 창의력과 함께 실무 능력을 함양
교양과정 (직무교육)
취업프로그램의 체계적 진행
학기
전산개론 / PC활용Ⅰ/ 생활예절 / 직업교육론 / 비지니스커뮤니케이션 / 서비스매너 / 어학 등
프로젝트
학생들의 협동과 경쟁을 통해 한차례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뿐 아니라 실무능력을 키워 프로젝트 활동증명서를 통해 취업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국내외의 다양한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함으로 수상경력을 쌓아 자연스럽게 취업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팀 활동
2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각 계열, 전공별 팀원을 구성하여 1년간 팀원으로 활동합니다. 학생들은 1학년 기말고사 이후 교수님의 평가에 의해 프로젝트 팀을 구성하여 2학년 때 제작될 프로젝트 내용을 확정합니다.

관련자격증

  •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개인 및 특정 기관의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기획, 설계, 제작을 하며, 이러한 제작에 필요한 시스템 자원 및 사용할 S/W를 평가와 설계하고, 기본적인 프로그래밍과 디자인 작업을 하는 직무

    자격분류 : 전공특성자격증 시행기관 : 한국산업인력공단
  • 게임그래픽전문가

    게임화면의 그래픽에 관한 드로잉, 원화작업 및 컴퓨터그래픽, 동영상 제작 등 게임그래픽에 대한 게임디자인, 게임그래픽디자인, 배경 맵을 제작한다.

    자격분류 : 전공특성자격증 시행기관 : 한국산업인력공단
  • 시각디자인산업기사

    디자인에 필요한 이론 및 자료를 분석하고 디자인 도구와 컴퓨터시스템을 이용하여 광고 디자인, 편집디자인 등의 업무를 수행

    자격분류 : 전공특성자격증 시행기관 : 한국산업인력공단
  • 컬러리스트산업기사

    색채관련 조사, 색채표준, 색채디자인, 색채관리 등 색채분야 업무의 기초적인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수행하는 직무

    자격분류 : 전공특성자격증 시행기관 : 한국산업인력공단
  • 워드프로세서

    컴퓨터의 기초사용법과 효율적인 문서작성을 위한 워드프로세싱 프로그램 운영 및 편집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 시험

    자격분류 : 컴퓨터일반자격증 시행기관 :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취득시기

자격증 취득 로드맵
취업프로그램의 체계적 진행
학기 1학년 1학기 1학년 2학기 2학년 1학기 2학년 2학기
과정수업 과정기초·교양 과정기초·교양 심화 심화
자격증 취득 시기 - 게임그래픽전문가(20학점),
GTQ 1급(5학점)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18학점)
컬러리스트산업기사(16학점),
시각디자인산업기사(16학점)
오시는 길

꿈이 이루어지는 학교!
한국IT직업전문학교로 오시는 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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