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영역을 넘어선 예술 같은 캐릭터 - 살아있는 그래픽으로 게임은 진화한다!

게임그래픽은 게임의 얼굴로 게임의 질적 수준을 결정하는 첫 번째 기준이 됩니다. 한국IT 게임계열 게임그래픽전공에서는 탄탄한 예술적 감각을 함양,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2D, 3D 그래픽툴의 고난도 사용법을 숙달시킵니다. 또한 실무와 결합된 게임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향후 게임 제작 과정에서 중심적 역할을 담당할 창의적인 게임그래픽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그래픽 데이터를 통해 게임 캐릭터와 배경을 구체적으로 재현하라!

컨셉 기획이 어느 정도 진행되면 그 이후에는 기획서에 적합한 데이터 생성작업이 진행 됩니다.
크게 사운드 데이터와 그래픽 데이터로 나눌 수 있는데, 살아있는 듯한 생생한 캐릭터, 게임 내용에 맞는 배경 등을 제작함으로써 플레이어를 가상 세계로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듭니다.

게임제작과정
  • 박승우 엔도어즈
    G-star에 출품한 것이 제 인생에서의 큰 이벤트였습니다.
    현재 근무하는 곳은 NDOORS라는 회사로 군주온라인과 아틀란티카란 게임으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제가 맡고 있는 일은 사원 (5년차)이며 맡은 담당 업무는 크게 배경 원화와 맵툴(엔진)에 관련된 것들입니다. 배경 파트에서 보통은 원화 파트와 3D파트로 구성되는데, 현재 회사에선 두 가지를 병행하여 작업하고 있습니다. 학교 다닐 때 배운 3D가 도움이 되어 3D 모델링과 맵툴에 관련된 부분, 콘셉 원화를 함께 다루고 있는데 전체적 세계관에 대한 기획이 나오면 그에 따른 지역 구성을 해내는 것이 배경 원화 파트의 기본업무입니다. 3D파트에서 원화를 입체적으로 구현해주면 그것을 맵툴(엔진)에 띄우게 되는데, 오브젝트를 지역설정에 맞게 구성 하는 작업 이외에도 맵툴에서는 타일(브러쉬처럼 바닥 재질을 구성함)을 뿌려줄 기본 소스 작업, 하늘은 어떤 기후인지를 그려서 만들어 내야 하는 작업을 하고 있으며 현재의 생활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 정기남 디지아트프로덕션
    어떤 환경에서든 주변 탓하지 말고 자기 스스로만 열심히 하면 못 해낼 것이 없다!
    게임그래픽 분야에 깊이 공부해보고 싶어서 입학하였습니다. 프로젝트를 하면서 그래픽 파트에 필요한 다양한 작업에 참여해보고 가장 적성에 맞는 애니메이터로 진로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교수님의 추천으로 3D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회사에 다니게 되었고, 회사 내의 게임팀에서 XBOX에 출시준비 중인 게임의 모션캡쳐 데이터 수정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1학년부터 기초를 탄탄히 배울 수 있어 좋았고 2학년부터 참여한 프로젝트에서 게임개발의 실무작업을 통해 회사업무와 같은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가 맡은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올라서는 것이 목표입니다.

교육과정

전공과정
취업프로그램의 체계적 진행
주요과목 내용
2D게임그래픽 스프라이트, 빌보드 등의 다양한 기법과 기술을 이해하는 한편, 2D 기반의 게임그래픽 사례를 분석하고 각종 저작 도구의 개요, 사용법을 익힌다.
3D게임그래픽 3D공간에서의 기초이해, 게임배경의 기타 요소들, 레벨제작을 위한 게임그래픽 작업들을 제작 할 수 있다.
3D컴퓨터애니메이션 삼차원 캐릭터 및 물체의 애니메이션을 이해하고 움직임을 제작할 수 있다
게임배경디자인 게임에서 가장 먼저 접하는 시각 요소인 게임 배경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한다.
게임이펙트디자인 게임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특수 효과들을 살펴보고, 다양한 2D·3D 저작도구 및 프로그래밍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게임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게임 이펙트 효과를 제작한다.
게임인터페이스 게임에 필요한 인터페이스의 종류와 구성 요소를 파악하고 게임에 부합하는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원리를 살펴보는 한편, 사례 분석 등을 통해 게임 인터페이스 평가 능력을 배양한다
게임캐릭터디자인 유형별 캐릭터 디자인, 캐릭터의 성격에 따른 해부학적 이해, 게임과 애니메이션에 적합한 캐릭터 디자인에 대해 학습한다.
게임컨셉디자인 게임 전체의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는 게임 콘셉트 디자인 방법을 배양한다.
드로잉 I 대상물에 대한 관찰력과 표현력 및 공간과 사물과의 관계를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디지털이미지처리 랜더링과 모델링의 개념 등 디지털이미지 처리의 기본 이론과 응용 사례 등을 학습한다.
전공심화
취업프로그램의 체계적 진행
과정 과목명
1학기 컨셉원화 / 3D모델링 / 3D애니메이션 중 선택하여 수강
2학기 Substunce / Spine / Unity 3D 중 선택
3학기 포트폴리오

관련자격증

취업프로그램의 체계적 진행
시행청 관련자격증 인정학점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그래픽전문가 전공 20학점
한국산업인력공단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일반 18학점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일반 16학점

졸업 후 진로

  • 게임관련회사
    게임관련회사
    게임원화 / 게임배경 / 컨셉디자인 /
    2D게임 그래픽 / 3D게임 그래픽
  • 게임 개발사 창업
    멀티미디어
    인트로 동영상 및 애니메이터
  • 편입 및 대학원 진학
    편입 및 대학원 진학
    4년제 대학교 대학원
    시각디자인학과,애니메이션학과,영상학과,
    영상대학원, 멀티미디어 대학원
오시는 길

꿈이 이루어지는 학교!
한국IT직업전문학교로 오시는 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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