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
접수
신입생
등록금
조회
입학자료
신청
입학
QnA

등록금 조회

계열
성명
휴대폰 번호
학년
  • home
  • 전공안내
  • 웹툰·애니

한국의 웹툰·애니메이션은 글로벌콘텐츠 산업으로 성장하며 각광받고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실무에 강한 웹툰·애니메이션 전문가 양성

이런 학생에게 추천합니다!

  • 웹툰을 그리며
    배우고 싶은 학생

  • Skill up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싶은 학생

  • 웹툰 및 웹툰 플랫폼 등
    업계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

교육목표

다양한 창작의 이론을 학습하고 실습하며 기획, 연출, 콘티, 디지털드로잉, 스토리텔링 등의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예술적 감성과 창의적 사고를 지닌 콘텐츠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 입학 전 선행학습

  • 방학 없이 152주 중
    50주를 수업하는 고강도 커리큘럼

  • 심화 프로젝트 학기로 실력 UP

심화 프로젝트 학기 로드맵

구분 1-1 학기 1-2 학기 2-1 학기 2-2 학기 3-1 학기
주제 단편 웹툰
  • 팀 프로젝트
  • 공모전 투고
  • 팀 프로젝트
  • 기획 및 웹툰 1화
  • 학과 또는 학년 협업
  • 장편 웹툰
  • 학과 또는 학년 협업
  • 플랫폼 투고
학습내용 개인 자유 웹툰
  • 협업 수업 및 투고 경험
  • 플랫폼 별 소재 선정 등
    자유 주제 프로젝트
  • 플랫폼의 요구사항에 부합되는 완성
  • 1학기 동안 준비한 시놉시스를 정리, 장편 웹툰 기획
  • 1화 완성
플랫폼 별 투고방식의 다양화 연구
목표 첫 단편 웹툰 작업
  • 각종 공모전 별 필요한 스토리텔링 및 기획력 스킬
  • 웹툰 작품의 다양한 투고경험
개인 단편작 완성 경험 및
의미있는 결과물 도출
투고 전 시놉시스 및 1화 원고완성
/
포폴에 활용할 수 있는 캐릭터 시트 및 표지 디자인 제작
플랫폼 별로 다른 투고방식과 주제선정
설계 1학기 때 배운 프로그램을 활용 시놉에서 작품 완성까지 1인 완료 후 최종 pt발표
  • 각 지원하는 공모전 특성을 활용하여 분야별 멤버의 작업 분업화 팀 프로젝트
  • 멘토의 단계별 투입 컨펌 및 방향성 제시
  • 아이디어 발상 / 디자인 스케치 / 문제점 도출 수정 / 제품 확인 및 발표
  • 멘토의 단계별 투입 컨펌 및 방향성 제시
  • 팀 세팅 후 자유 주제로 고퀄리티 시제품 완성 및 발표
  • 시즌 프로젝트 운영
  • 멘토의 방향성 제시
  • 1~2학년 쌓인 경험을 바탕으로 서비스 제작 및 발표
  • 멘토 서포트

탄탄한 커리큘럼과 포트폴리오까지
한국IT에서 시작하세요!

Point.1

매학기 진행되는 심화 프로젝트 학기에는
프로데뷔 및 연재를 목표로 두고
실전형 웹툰 원고를 제작하기 위한 수업들로
구성되어있다.

Point.2

1:1 멘토링 수업으로 학생의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Point.3

업계와의 다양한 프로젝트 및 인턴쉽
과정을 통해 실무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이것이 궁금하다?

  • Q.

    그림을 잘 못 그리는데 웹툰을 그릴 수 있을까요?

    꾸준히 그려나가야 합니다. 그림을 좋아하면 꾸준히 그릴 수 있고 꾸준히 그리다보면 결국엔 잘 그리게 됩니다. 웹툰은 확실히 그림의 비중이 높은 편이지만 나의 스토리를 담아 전달 할 수 있을 정도의 그림이면 웹툰은 누구나 그릴 수 있습니다.

  • Q.

    웹툰제작 프로그램은 무엇이 있나요?

    실무에서는 포토샵, 클립스튜디오, 스케치업이 필수입니다.

  • Q.

    다룰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는데 수업에 따라 갈 수 있을까요?

    기초부터 가르치기 때문에 천천히 잘 따라오면 됩니다.

교육과정

학년 과목
1학년
  • 디자인사
  • 컴퓨터그래픽스Ⅰ (Illustrator)
  • 컴퓨터그래픽스Ⅱ (Photoshop)
  • 공익광고디자인
  • 시각디자인론
  • 만화장착Ⅰ
  • 기초디자인
  • 시각디자인
  • 만화콘티뉴이티
  • 디지털조형
2학년
  • 타이포그래피
  • 멀티미디어디자인Ⅰ
  • 시각디자인
  • 색채학
  • 만화스토리작법
  • 평면조형
  • 디자인론
  • 색채디자인실습
  • 컴퓨터그래픽스Ⅳ (3D, Painter)
  • 만화창작Ⅱ
3학년
  • 애니메이션
  • 디지털애니메이션Ⅰ
  • 표현기법
  • 발상과표현
  • 영상디자인스튜디오Ⅱ
  • 공익광고디자인
  • 시각디자인실습Ⅰ
  • 디지털애니메이션Ⅱ
  • 로고&타입페이스
  • 일러스트레이션실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