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cation


등록금 조회

계열
성명
휴대폰 번호
학년

입시자료 신청

진로체험 신청

  • home
  • 전공안내
  • 게임기획

게임 기획이 뭔지 알고 싶다면 ?
내 머릿속에 있는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그렇다면, 한아전 게임기획 전공

게임기획 요소

  • 상상력

  • 실행력

  • 통솔력

실전에 강하고
파워풀한 기획자

게임기획자로 거듭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시작을 어디서 하는지에 따라 성공과 실패가 좌우됩니다.
한아전 게임기획 전공으로 '나'를 성장시키세요!

  • 창업?

어떤 분야이던 프로젝트 경험과 실무능력은 필수!

한아전에서는 가능합니다!
프로젝트식 기반의 심화 프로젝트 학기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수많은 학생들이 한아전 게임계열을 선택하는 이유!

  • 실무중심

    단순 주입식 교육이 아닌
    자기주도적 학습 기반의 프로젝트식 수업

  • 심화 프로젝트 학기

    남들은 놀 때 우린 방학 없이 풀 수업
    기초학기에서는 배울 수 없는 진짜 현장을 배우고
    그 마무리는 ‘프로젝트 발표회’

  • 각종 게임대회 및 공모전 수상

    GGC, GIGDC, 다양한 대회 및 공모전에서
    대상 등을 수상하며 작품성 인정

  • 입학 전 선행학습

  • 방학 없이 152주 중
    50주를 수업하는 고강도 커리큘럼

  • 심화 프로젝트 학기로 실력 UP

이론+학위 말고 실무+학위로 대기업에 취업해보세요!

  • 01

    졸업생 멘토 특강

    졸업 후 대기업에 취업한 선배님께 물어보세요.
    대기업으로 가는 지름길을 알려줍니다.

  • 02

    모든 스케줄을 관리

    전공 시간표, 출석, 방학기간 등 모든 것을 케어 받으며,
    학교의 스케줄대로 따라가기만 하면 됩니다.

  • 03

    방학에도 멈출 수 없는 교육

    “남들 놀 때 같이 놀아서 언제 취업할래? 남들 놀때도 나는 공부한다.”
    1년 52주 중 50주를 수업하며, 고생한 만큼 더 빠르고 확실한 취업으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기획 전공 심화 프로젝트 학기 로드맵

    • 1학년1학기 독서 세미나
    • 커뮤니케이션  관련 서적을 읽고
      레포트 및 세미나 (2주)
    • 게임과 관련된 소설을 읽고
      레포트 제출 및 세미나 (2주)
    • 전공 서적 파트별 스터디 (4주)
    • 1학년 2학기 게임분석
    • 상용 게임 중 슈팅 게임을 분석하여
      보고서 제출 (3주)
    • 상용 게임 중 RPG 게임을 분석하여
      보고서 제출 (3주)
    • 상용게임 중 자유 주제로 장르와 게임 선정하여
      분석한 후 보고서 제출 (4주)
    • 2학년 1학기 가챠시스템 기획
    • 게임속에 가챠 시스템에 대한
      필요성과 예시 레포트 제출 (3주)
      • 가챠로 인한 어떤 이벤트가
        주어지는지에 대한 레포트 (2주)
      • 문제점 파악을 통해
        보완, 해결점 제시 레포트 (3주)
      • 가챠 확률에 대한
        규칙 정리 레포트 (2주)
      • 가챠 시스템 적용
        엑셀 시트 제작(3주)
    • 2학년 2학기 기획서 제작
      • 배경, 플레이어의 시나리오 작성 (5주)
      • 주요 등장인물에 대한 디자인, 동작구분,
        스킬에 관한 기획서 제작 (5주)
      • 게임 레벨 디자인 기획서 제작 (5주)
      • 게임 밸런스 디자인 기획서 제작 (5주)
    • 3학년 1학기 팀프로젝트진행
    • 3개 학과 통합으로 주어진 주제에 맞는
      게임을 제작 (8주)

교육과정

과목명 수업내용
게임 그래픽 기초 게임 그래픽의 이론과 실제 개발 사례를 분석함으로 해당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게임 기획 기초 게임 제작 과정에서 게임 기획의 역할과 중요성을 이해하는 한편 다양한 게임을 기획하고 전문적인 디자인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을 학습한다.
게임 기획서 작성 게임디자인을 위한 작업지시서나 매뉴얼 및 기획서 등의 기타 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한다.
게임 레벨 디자인 스테이지의 설계 및 구체화 기법, 게임과 관련된 각종 클래스의 선택과 활용 방법, 아이템 및 캐릭터의 기본 파라미터 수치 결정,
클래스 간의 밸런스 결정 방법 등을 학습한다.
게임 분석 기획, 그래픽, 프로그래밍 작업 내용은 물론 시나리오, 사운드, 마케팅, 관리 방식 등을 분야별로 분석하고 게임제작시 고려할 사항을 유추하는 능력을 학습한다.
게임 사례연구 국내외 다양한 사례를 장르와 플랫폼 관점에서 분류, 분석하여 경향과 흐름을 파악한다.
게임 시스템 구조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비디오 게임 등 실질적인 게임의 구성 및 운영 형태를 시스템 관점에서 해석한다.
게임 제작 프로젝트 실습 게임의 기획, 제작, 완성 등 전 과정을 실습하여 게임 제작 과정을 이해하고 기량을 극대화 한다.
게임 프로그래밍 기초 게임 제작 과정에서 게임 프로그래밍의 역할과 적용 원리를 학습하고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기본 개념과 원리를 이해한다.
프리젠테이션 실습 자료의 데이터화, 표현기법, 리포트 제작 및 발표, 보드판 제작 및 발표, 동영상 제작 및 발표 등 각종 프레젠테이션 기법 등을 배운다.